저희 퓨젯 사운드 스피드 스케이팅 클럽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워싱턴주에서 유일하게 선수반을 운영하고 있는 클럽입니다. 클럽 헤드 코치 이창호 선생이 지도를 시작하기 전인 2003년 이전까지는 인라인 선수생활을 하던 선수들이 본 클럽에서 훈련을 하였으며, 대표적으로 숏트랙의 아폴로 오노 선수(훼더럴 웨이 출신)가 어린시절 훈련을 하였으며, 스피드 스케이팅의 4회 동계올림픽 출전의 경력을 가진 케이시 부티에이트(타코마 출신)선수가 활동하였습니다. 현재 미국 국가대표 숏트랙 선수로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숏트랙에서 2개의 동메달을을 차지한 제이알 셀스키 선수가 본 클럽에서 이창호 코치와 훈련을 하였던 경력이 있습니다.
이창호 코치가 본 클럽을 지도하면서 그동안 20여명의 미국 내셔널 연령별 참피온을 만들어 냈으며, 매년 서북미 지역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를 유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워싱턴 스테이트 참피온쉽 경기를 개최하기 위해 준비중에 있고, 캐나다 밴쿠버지역에서 겨울 시즌에 열리는 각종 대회에도 참가하여 많은 기량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저희 클럽 선수들은 건강을 위해 스케이트를 시작하였다가 점차 기량이 향상되어 이제는 미국 국가대표 선수가 되고, 올림픽 선수가 되기를 꿈꾸면서 최선을 다해 훈련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저희 클럽은 초보자 부터 성인반 그리고 선수반까지 모든 분야에 걸쳐서 최고 경력의 우수한 코치진이 강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 클럽은 한국계 2세 선수들과 초보자 연습생 그리고 성인반 선수들이 매주말이면 20여명 정도가 활동을 하고 있고, 주중에는 화요일, 수요일, 금요일에는 선수반 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스케이트 강습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스케이트 구입 및 장비를 구비하는데 걱정을 하지 마시고 우선은 코치에게 문의를 하신후, 장비를 간편히 빌려서 강습에 참가하실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강습비는 주 3회반, 주2회반, 주1회반으로 구분하여 납부하시면 되고, 강습비에는 스케이트장 입장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연락처를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와 연락처
- 지도자 : 이창호
- 전화 : 253-310-8808
- 이메일: pssclee@yahoo.com
스케이트 강습 준비물 안내
- 스케이트 : 코치와 상의후 구입 및 렌트
- 헬멧 : 자전거나 인라인용 사용가능
- 장갑 : 모든 종류의 장갑 사용가능
- 양말 : 발목 부분이 높고, 가볍고 편안한 양말
- 스케이트 복 : 초보자는 긴팔 긴소매의 운동복, 초보자용 멜방식 스케이트복을 구입시 $40 소요. 선수용 (추후 구입 문의)
- 무릎아대 : 초보자일경우 착용을 권장
- 목 보호대 : 중급자부터 착용 권장